N번방 추적단 불꽃의 활동가 박지현 씨가 최근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텔레그램 박사방으로 유명한 N번방을 추적해온 활동가 출신인 박지현 씨에 대한 프로필과 추적단 불꽃은 무엇이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박지현 프로필
- 이름 : 박지현
- 나이 : 1996년생 올해 27살
- 출생 : 강원도 원주시
- 현재 거주지 : 서울특별시
- 현직 :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 경력 : N번방 추적단 불꽃 활동
박지현 추적단 불꽃
추적단 불꽃은 텔레그램에서 N번방을 운영하던 사람들을 쫒는 활동명인데요. 한림대학교 선후배 사이인 익명의 멤버 '불', '단' 이렇게 2인조로 활동을 했으며 이 중 멤버인 '불'로 불리던 사람이 바로 박지현 씨입니다. 박지현 씨는 2022년에 실명을 밝히고 이재명 후보 캠프에 합려하여 디지털 성범죄 방지 공약에 참여를 한 여력이 있습니다.
박지현 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 임명
박지현 씨는 최근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으로 임명이 되었는데요. N번방 사건을 추적해 수면 위로 끌어올린 중요 인물이었고 당내 일부 반발은 있었지만 당 정비를 위해 임명이 되었다고 더불어민주당 측은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윤호중 비대위원장은 "청년, 여성, 민생, 통합의 원칙으로 비대위 구성을 마무리 지었다"라고 밝혔으며 "앞으로 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은 성범죄 대책 및 여성 정책, 사회적 약자와 청년 편에서 정책을 이끌 것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박지현 논란
박지현 씨가 비대위원장 자리에 임명이 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한쪽에서는 "무슨 능력이 있다고 비대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자리를 맡기냐"라는 말이 나오고 있으며 한 편으로는 "제 역할 잘하고 있고 어리다고 무시하는 건 아니다, 페미가 나라 말아먹는 것도 아니고 작작해라"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박지현 비대위원장 임명과 프로필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어린 나이에 대단하다고도 생각하는데 한편으로는 어린 나이에 너무 힘든 길을 선택한 건 아닌지에 대한 생각도 들긴 하네요. 아무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갈등이 심해질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