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손석구 주연의 범죄도시2가 현재 흥행에 성공을 하며 극장판을 뒤엎고 있습니다. 저도 이틀 전 극장에 오랜만에 가서 범죄도시2를 관람했는데요. 오늘은 범죄도시2 관객수, 관람 후기 정말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것인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범죄도시2 관객수
현재 범죄도시2 관객수는 450만 명을 넘었습니다. 자세한 관객수는 4,513,334명으로 역대 흥행 영화 중 14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아직 개봉한 지 일주일밖에 안됐기 때문에 천만 관객은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범죄도시1 관객수는 68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범죄도시2 줄거리
범죄도시1은 2004년을 배경으로 하얼빈에서 한국 가리봉동, 대림동으로 넘어와 조직들을 장악한 조선족들을 마석도(마동석)이 작전을 세워 소탕하는 내용의 영화로 이때 장첸이 엄청나게 주목을 받으며 유행어도 만들어냈었는데요.
범죄도시2는 가리봉동 소탕작전 그 후 이야기로 마석도(마동석) 전일만(최귀화)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아 베트남으로 넘어가면서 한국 사람들만 노리는 범죄를 목격한 후 해당 범인인 강해상(손석구)을 쫒기 시작하는 내용의 영화입니다.
범죄도시2 관람 후기
개인적으로 범죄도시1도 재밌게 봐서 범죄도시2도 기대하고 보았는데요. 손석구가 장첸보다 역대 빌런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었지만 저는 솔직히 장첸이 더 무섭다고 느꼈는데 저만 그런 건지 모르겠네요. 일단 손석구 씨는 말이 안 통하면 칼부터 들이대는 반면 장첸은 대화를 하면서 더 압도감을 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범죄도시2보다 어두운 장면도 많았던 거 같고요. 킬링타임용 그리고 액션 영화를 즐기는 분이라면 이번 범죄도시2도 강추드립니다.
범죄도시2 실화
범죄도시1도 실화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로 알려졌었는데 이번 범죄도시2도 실화바탕이라는 것 다들 아셨나요? 2007년부터 2010년까지 한국인 범죄자가 동남아 일대에서 한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납치, 살인을 한 사건을 모티브로 하여 제작된 영화라고 마동석이 밝혔는데요.
그것이 알고싶다 및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도 나온 사건으로 일명 '필리핀 연쇄 납치 사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 관광객에게 접근해 유인한 뒤 납치 및 협박으로 금품을 갈취하고 국내에 있는 가족들에게도 전화를 해서 금품을 요구한 사건인데요.
피해자가 한명이 아닌 여러 명인 것으로 밝혀지면서 더욱 논란이 되었고 실제 범죄자들이 인터뷰에서 죄책감은커녕 내 잘못은 아니고 다른 사람이 시켜서 그랬다면서 뻔뻔한 인터뷰를 한 것이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손석구 프로필
범죄도시2의 최대 수혜자는 손석구 씨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연기를 너무 잘해서 놀랬고 처음 보는 페이스로 사람들이 어떤 배우인지 많이 찾아본다고 합니다. 손석구 씨 프로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름 : 손석구
- 나이 : 1983년생 올해 40세
- 국적 : 대한민국
- 본관 : 평해 손씨
- 키 : 178CM
- 몸무게 : 80KG
- 학력 : 전민 중학교 중퇴, 시카고 예술대학교 졸업
- 병역 : 대한민국 육군 만기 전역
- 데뷔 : 2016년 영화 블랙스톤
- 금수저라는 말이 있음
이렇게 오늘은 범죄도시2 관객수 및 솔직 후기 그리고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는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